본문 바로가기

WEB

웹서버 - 웹브라우저 통신

 

WAMP

Bitnami WAMP Stack provides a complete, fully-integrated and ready to run WAMP development environment. In addition to PHP, MySQL and Apache, it includes FastCGI, OpenSSL, phpMyAdmin, ModSecurity, SQLite, ImageMagick, xDebug, Xcache, OpenLDAP, ModSecurity,

bitnami.com

- 아파치 웹서버를 윈도우에 설치해주는 프로그램.

- 설치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, 실행되지 않는다면 따로 경로를 바꾸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C:\Bitnami\wampstack-8.0.3-2에 있는 manager-windows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.

- Manage Server 탭에서 서버를 키거나 끌 수 있다.

- 생성된 디폴트 웹페이지는 주소창에 127.0.0.1(자기 자신의 ip)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.

- 자기가 만든 html 파일을 화면에 띄우고 싶다면 C:\Bitnami\wampstack-8.0.3-2\apache2\htdocs에 있는 기존 파일을 지우고 작성한 html 파일을 넣어주면 된다.

 

- 서버가 잘 동작하는 지 확인하려면 클라이언트에서 접속이 잘 되는지 확인해야 하는데,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확인 해볼 수 있다. 다만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같은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어 있어야 한다. 예를 들어 서버가 노트북, 클라이언트가 스마트폰이라면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.

- 노트북의 ip를 확인하려면 오른쪽 하단의 와이파이 모양 우클릭 ->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 ->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-> 연결된 와이파이 이름 클릭 -> 자세히 -> IPv4 주소 순서로 확인하면 된다.

- 스마트폰에서 확인한 ip를 웹브라우저에 입력하면 서버에서 생성한 웹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! (웹브라우저나 네트워크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안 되는 경우도 부지기수라고 함. 어떻게 난 운좋게 됐네..)

 

 

웹서버 운영 : 윈도우 - 생활코딩

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수업을 찾아서 학습해주세요. 윈도우에 웹서버 설치 웹서버와 http 웹브라우저와 웹서버의 통신 --- 윈도우에 웹서버 설치 이번 시간에는 아파치 웹서버를 윈도우 컴퓨터

opentutorials.org

 

'WE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nfo.cern.ch  (0) 2021.04.24